메타천 교구 예비신자 선발식 (The Rite of Election)에 다녀와서

지난 3월 6일 일요일 오후 3시, 메타천에 위치한 St. Francis Assisi 대성당에서 메타천 교구 예비신자 선발예식이 있었습니다. 온 세계 가톨릭 교회에서는 사순 첫 주일에 교구 대성당에서 주교님의 집전으로 영세를 준비해온 예비교우들을 위한 선발예식 (The Rite of Election)을 가집니다.
본당 공동체의 대표와 대부모가 참석하여 예비신자가 영세를 받을 준비와 가톨릭공동체의 일원이 될 준비가 되었음을 확증하고, 예비자는 가톨릭교회에서 영세를 받고 가톨릭 공동체에 입교하고자 하는 원의를 공식적으로 표명하며 The Book of Elect에 서명하고, 교구 공동체가 함께 축하하는 기쁜 날입니다.
코비드 팬데믹으로 2년 만에 가지는 선발예식이었는데, 메타천교구 여러 본당에서 90여명 되는 예비교우가 선발식에 참석을 했습니다. 올해는 참석인원을 제한하기 위해 견진 대상자는 제외되었습니다.
에디슨 성당에서는 작년 7월 11일 부터 교리 공부를 열심히 해 오신 예비교우 두 분 중 문세라 자매님께서 대모님과 함께 참석을 하셨습니다. 학교일정으로 참석을 못한 조재익 형제님은 본당에서 따로 선발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윤석로 이냐시오 부제님께서 저희 본당 대표로서 예비교우 호명해 주셨고 요안나 선교부장님께서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주교님께서는 그 동안 개인적인 희생을 하며 인내와 헌신, 꾸준한 수련으로 영세를 위한 준비를 하고 선발식에 참석하게 된 예비교우들을 격려하시며, 공동체 앞에서 Book of election에 사인을 하고, 곧 부활에 영세를 받게 됨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이제 두 분의 예비자분들은 부활 성야에 영세를 받기 위한 영적인 준비를 위해 사순 3, 4, 5 주일 미사 중 참회하고 구원받음을 고백하며 신앙을 다짐하는 수련식을 하고, 부활 성야 미사에서 영세를 받으십니다.
저희 공동체의 새 가족이 되실 두 분의 형제, 자매님께서 하느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새롭게 태어나실 기쁜 시간을 기다리며 영적인 준비를 잘 하실 수 있도록 교우분들의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사진 : 에디슨 성당 교육분과 / 선교분과